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매체리뷰

고주파 온열암 치료에서 면역세포 치료까지 암 완치의 길 책 리뷰 (Ⅱ)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17. 4. 20.



어제에 이어서 ‘암 완치의 길’ 책 리뷰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책의 도입부라 볼 수 있는 챕터 1~4에서는 암에 대한 설명이 소개되어 있었다면 챕터 5~7은 암 치료법에 대한 내용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자! 지금부터 소개할게요!!



Chapter5 요즘 인기~고주파 온열암 치료가 궁금할 때





먼저 온열암치료의 유래를 살펴보자면, 수세기 전부터 그리스 로마, 이집트에서 유방암 조직을 치료하는데 온열암 치료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온열암치료란, 고열을 우리 몸에 조사하여 암세포를 직접 죽이거나 손상을 주는 열치료법이에요.


온열암 치료는 주치료는 아니지만, 방사선 치료나 항암제 치료와 병행 시 더욱 더 효과적으로 반응하기도 하고, 직접 암세포를 죽이는 항암치료이며, 면역력을 증가 시키는 면역치료이기도 합니다.


온열암 치료는 제4의 암 치료로, 미국, 독일, 일본 등 많은 나라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있대요. 우리나라에서도 치료가 인정되어 많은 병원에서 온열암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주파 온열암치료의 원리가 궁금하실텐데요.





온열암 치료는 41도-43도로 암세포를 죽이게 되는데요. 특히 암세포는 열에 약해서 정상세포보다 더 많은 변화를 갖게 됩니다. 체온이 올라가게 되면 암세포의 DNA 복제가 차단되고, 세포 내 재생 기전이 억제되며, 단백질 변성과 신생혈관 차단을 유도합니다. 


즉, 암세포는 열에 의해 세포 분열을 못하고 괴사 되거나 스스로 죽게 된다고 합니다!


책에 더 자세한 내용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일독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온열암 치료의 종류는 크게 안테나형, 마그네틱형, 전류형으로 나뉩니다.

종류마다 조금씩 효과도 다르기 때문에 치료받기 전 꼼꼼히 따져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온열암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려면 암세포 내 산도는 낮추고, 산소 공급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온열암 치료는 보통 주 2-3회, 한번에 50-60분 정도 실시합니다. 환자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대표적인 온열암치료장비인 독일의 셀시우스(Celsius) TCS가 책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독일에서 개발한 고주파온열치료기 셀시우스 TCS는 13.56MHz의 RF주파수를 이용해 종양세포를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원리를 가지고 있다는데요. 


상·하의 능동형 전극이 치료에 효율적인 전자기장을 형성하여 환자의 심부에 위치한 암 조직까지 고온의 열을 전달해 암세포를 괴사, 자멸사에 이르게 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보세요! >> http://hyperthermia.tistory.com/71)





고주파 온열암 치료를 효율적으로 받기 위해서 방사선 치료나 항암제 치료를 병행했을 때의 상승효과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네요.






고주파 온열암치료 임상으로 밝혀진 암 부위별 효과들과 사례까지 자세히 설명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사례와 임상 실험 결과를 접하고 보니 더욱 신뢰가 가는 치료법인 것 같습니다.



Chapter6 암 치료의 희망 '메가 비타민요법'이 궁금할 때 





비타민C의 암을 죽이는 효과는 10%이지만 환자들의 삶의 질 호전은 77%, 면역기능 증진은 71%, 생명 연장은 62%, 증상 호전은 44%를 보인다고 외국의 연구결과에 보고된 바 있다고 합니다. 적극적인 항암치료의 방법(3대 요법)에는 못 들어가지만 그렇다고 등한시 할 치료는 아니라는 이야기죠.


암환자의 경우 비타민C의 농도가 정상인에 비해 낮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암이 있거나 암 치료 중인 환자들은 외부로부터 비타민C를 보충 받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경구 투여보다는 고용량의 비타민C 치료에서는 정맥 수액을 이용하는 것이 항암치료에 효과적이라고 책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에서는 비타민요법에 대한 설명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임상 실험 사례들이 수록되어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책을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Chapter7 꿈의 암 치료법 '면역치료'가 궁금할 때





자연적인 방어기전을 이용한 암 치료법을 일명 '면역치료' 또는 '면역요법'이라고 하네요.


스스로의 방어기전을 이용한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인 치료 방법이며, 심각한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방어기전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NK세포라는 것이 있는데, 혈액 내 면역세포 중 하나이고, 항원의 인식 없이도 직접적인 암세포나 병원감염세포 등을 파괴한답니다. (아주 고마운 세포이군요!)


이밖에도 주사요법을 이용한 면역요법들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제가 모든 내용을 다 스포할 수는 없으니 ㅎㅎ 요기까지만 리뷰해봅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두껍지 않으면서 암에 대해 어렵지 않게 알 수 있고 암을 치료하는 최신요법들에 대해 접근하기에 좋은 책으로 암이라는 병마와 싸우고 있으신 분들, 또 그의 가족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책인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