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방광을 튼튼히 하는 음식 8가지 (방광 건강에 좋은 음식)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18. 8. 23.



어제는 방광을 자극할 수 있는 음식들을 소개해 드렸다면, 오늘은 방광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식품입니다.  

방광을 튼튼하게할 뿐만아니라 신장건강에도 좋은 음식도 함께 소개하니, 참고하시며 읽어보세요~


방광 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 


1. 베리류 

딸기, 라즈베리, 블루베리 등의 각종 베리류는 건강식품으로 꼽히는 식품인데요. 방광 건강에도 역시 이로움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놀 같은 플라보노이드는 항산화제 일뿐만 아니라 혈관보호작용을 한다고해요. 특히, 블라보놀 화합물은 자극성 요로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박테리아 감염과 세균 감염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크랜베리 주스 

크랜베리 주스는 요로 감염을 포함한 비뇨기질환에 민간요법으로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크랜베리 주스 또는 크랜베리 ​​보충제가 요로 감염 줄인다는 과학적 연구가 입증된 바 있습니다. 즉, 크랜베리 ​​주스와 보충제는 요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서는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꾸준히 복용해야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요거트 

근 몇 년 간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는 요구르트를 먹으면 유용한 박테리아(흔히, 장내 유산균으로 불리는 것)를 만들어 효과적으로 음식을 분해 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 프로바이오틱스가 비뇨기 계통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마늘 

신장 감염과 방광암을 예방하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인 마늘. 연구 결과 마늘 추출물이 특히 방광과 신장에서 암세포의 발달과 성장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몇 주 동안 마늘 보충제를 섭취하면 방광과 신장의 염증을 상당히 줄일 수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5.통곡물

소화기계와 방광은 너무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원활한 비뇨기계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통곡물은 충분한 하루의 힘을 가질 수 있도록 충분한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비좁음, 부풀어 오름, 변비 또는 설사와 같은 소화 문제로 매일 많은 양의 곡물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셀러리

셀러리는 방광과 결합 조직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셀러리가 섭취되면 요산을 현저히 감소시켜 배뇨 전과 배뇨 중에 불편감 완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셀러리는 소변 생산을 도울 수 있으며 소화 기관 및 생식 기관의 박테리아 감염을 막는 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7. 사과 사이다 식초

사과 사이다 식초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음료는 아니지만 다양한 비타민 효소와 미네랄을 제공하여 비뇨기 계통의 세균 발생을 제한하고 심한 요로 감염과 싸울 수 있습니다 . 사과 사이다 식초는 요로에서 감염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되는 효소, 칼륨 및 기타 미네랄의 풍부한 원천이라고 합니다.




 

8. 티 트리 오일 

최근 뜨고 있는 티트리 오일! 건강한 방광을 위해서는 음식에 넣어 먹거나 음료로 먹거나 마시는 것이 좋으며, 티 트리 오일로 목욜을 할 때는 약 10 방울을 물에 넣은 다음 목욕해야합니다. 물은 티 트리 오일과 혼합되어 요로 및 결합 조직을 씻어 낼 수 있으므로 요로 감염을 일으킬 가능성이 줄어든다고 해요.  또한 티 트리 오일물에 목욕하면 이미 정착 된 감염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위의 내용은 미국의 건강매체 Active beat에서 발췌/편역하였음을 밝힙니다. 

원문보러가기 >> https://www.activebeat.com/diet-nutrition/12-foods-that-will-keep-your-bladder-health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