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세계의 건강한 사람들이 매일 같이 찾아 먹는 음식 8가지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19. 2. 28.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계획의 단골항목은 건강관리(다이어트), 취미생활, 자기계발 입니다.

 

이 중에서도 제 1로 손을 꼽아야할 것은 바로 건강관리입니다.

'건강을 잃으면 전부를 잃는 것과 같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나의 몸이 건강해야 자기계발도 취미생활도 할 수 있기 때문이요.

 

그래서 준비한 이번 컨텐츠는 세계의 건강한 사람들이 매일 같이 찾아 먹는 음식 8가지 입니다.

기왕이면 건강에 도움되는 음식을 식사나 간식으로 챙겨먹는 것이 좋겠죠?

 

01. 아몬드

건강한 지방질, 비타민E,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아몬드는 최근 우리나라에도 소개된 아몬드 우유 등의 상품을 통해 재조명 받고있는 건강 음식입니다.

아몬드의 1일 섭취량으로는 하루 20알 내외(약 30g)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02.아보카도

우리나라에서는 각광 받은지 아직 몇년되지 않은 핫한 건강 식품인 아보카도. 처음엔 이게 무슨맛이지? 라고 기피할 수 있지만 먹다보면 고소한 맛이 일품인데요.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으로 주목받는 건강 식재료입니다.

 

 

 

 

 

 

03. 콩

섬유질이 가득한 콩은 혈당조절, 콜레스테롤 개선을 돕는 콩!

 

밥에도 넣어먹고 두부로도 먹고, 된장, 청국장 등의 다양한 콩 활용이 높은 우리네 식단에서는 친숙하지만 해외에서는 다양한 조리/활용방법이 많지 않아 건강을 위해 꼭 챙겨먹으면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고 합니다.

 

 

 

 

 

04. 딸기 (베리류)

곧! 제철을 맞아 마트나 시장에서 향긋함을 뽐낼 딸기를 비롯한 베리류는 항산화성분이 풍부해 건강 식품으로 꼽힙니다. 딸기가 아니더라도 블루베리, 크랜베리, 블랙베리 등 베리(berry)류는 내 건강에 상큼을 더 해준다는 사실을 기억해주세요.

 

 

 

 

 

 

05. 검은 후추(흑후추)

가공된 가루 후추만 익숙했는데 어느덧 통후추 등 다양한 향신료 사용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흑, 백, 적, 녹후추 등 색색의 후추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향도 맛도 조금씩 다르다고 하네요) 그 중에서도 검은후추는 항산화성분과 항균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지방세포 자극과 파괴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건강한 식재료로 꼽힌다고 합니다.

 

 

 

 

06. 브로콜리

십자화과 채소인 브로콜리는 암을 이기는 한국인의 음식에도 꼽히기도 했습니다.

 

항암성분인 설포라판을 함유하고 있는 브로콜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이자 미국 국립암연구소의 암예방 10대 식품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브로콜리를 2019년 나의 식단에 자주 추가해보세요.

 

 

 

 

 

07. 계피(시나몬)

지난주와 같이 혹한의 날씨에는 계피향 솔솔~ 따끈한 수정과나 쌍화차가 떠올릴 수 있는데요. (폭신한 우유 거품에 시나몬 솔솔뿌린 카푸치노도 있습니다!) 계피는 혈당을 낮추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계피추출물은 '천연 인슐린'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제 2형 당뇨병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8. 발효식품(피클, 김치 등)

'장내 유익균이 중요하다'는 주장이 주목받으며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 등을 건강 보조제로 찾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외의 사이트에서는 발효식품 (피클, 김치 등)의 유산균이 면역기능과, 소화 등에 도움 주는 것을 주목하며, 새로운 건강음식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해외의 많은 나라에서도 건강을 위해 김치를 찾아 섭취하는 사람들이 조금씩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한국의 김치 섭취량은 10년간 하향세라고 하는데, 아이러니한 일입니다.)

 


 

이밖에도 세계인들이 매일 같이 즐겨 찾는 건강음식으로는 사과식초, 커피, 커큐민(강황,) 마늘, 사슴고기, 생강, 꿀, 올리브, 연어, 시금치, 심황, 요거트, 체리, 달걀, 비트, 치아씨드, 차 를 원문에서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위의 리스트를 참고하여 올해, 건강과 신년 계획 두 마리 토끼 모두 잡는 2019년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본 내용은 미국의 건강매체 Prevetion의 내용을 편역/발췌하여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원문보러가기>> https://www.prevention.com/food-nutrition/healthy-eating/g21754719/worlds-healthiest-foods/?slide=1

 

 

댓글